애시-네로입니다. 메탈슬러그 보스메카 중 가장 거대합니다. 대부분의 보스메가틀은 거대하긴 해도 전신샷이 노출되지만 이녀석은 머리부분 외에는 설정화에서만 전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에 따르면, 코브라형태의 거대굴착기라네요. 원본 사진입니다. 초보는? 팅커캐드! 사이코자쿠, 메탈슬러그 제작 후 다른 프로그램으로 갈아타려했지만 아직 공부가 부족하네요. 그나마 조금 다룰 줄 아는 팅커캐드로.. 외형을 따라 만들어봅니다. 2D에서는 기둥이 굉장히 크게 묘사되는데, 실제 기둥을 가운데 꼽아본 결과 하부의 동력선에 간섭되므로 이 굵기가 최선입니다. 더 굵게하려면 입천장과 턱부분을 깎아내야합니다. 물론 설정상 입안에 들어간 기둥은 박살난 상태니까... 굵은 기둥을 문 인게임 폰트가 이상한 건 아니네요. 크게 뽑을 생각이므로, 파츠를 분할합니다. 끼울 돌출부와 들어갈 구멍을 뚫습니다. 0.3mm정도의 공차를 넣고있는데.. 이번엔 계획대로 되려나.. 합치기를 풀면 이렇게됩니다. 모양 하나하나를 따기위한 노가다의 흔적들이죠.. 슬러그노이드와 플레이어까지 모델링하여 출력예정입니다.
3D printing, 3d modeling 공유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