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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탈슬러그 보스 메카 애시-네로 모델링중

애시-네로입니다. 메탈슬러그 보스메카 중 가장 거대합니다. 대부분의 보스메가틀은 거대하긴 해도 전신샷이 노출되지만 이녀석은 머리부분 외에는 설정화에서만 전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에 따르면, 코브라형태의 거대굴착기라네요. 원본 사진입니다.  초보는? 팅커캐드! 사이코자쿠, 메탈슬러그 제작 후 다른 프로그램으로 갈아타려했지만 아직 공부가 부족하네요. 그나마 조금 다룰 줄 아는 팅커캐드로.. 외형을 따라 만들어봅니다. 2D에서는 기둥이 굉장히 크게 묘사되는데, 실제 기둥을 가운데 꼽아본 결과 하부의 동력선에 간섭되므로 이 굵기가 최선입니다. 더 굵게하려면 입천장과 턱부분을 깎아내야합니다. 물론 설정상 입안에 들어간 기둥은 박살난 상태니까... 굵은 기둥을 문 인게임 폰트가 이상한 건 아니네요. 크게 뽑을 생각이므로, 파츠를 분할합니다. 끼울 돌출부와 들어갈 구멍을 뚫습니다. 0.3mm정도의 공차를 넣고있는데.. 이번엔 계획대로 되려나..  합치기를 풀면 이렇게됩니다. 모양 하나하나를 따기위한 노가다의 흔적들이죠.. 슬러그노이드와 플레이어까지 모델링하여 출력예정입니다.

오르세 미술관 북극곰 (musee-orsay Polar bear)

프랑스 Orsay 미술관에 전시되어있는 북극곰입니다. 매우 단순하게 생긴 조각이지만... 의외로 오묘한 얼굴 표정이나 사선으로 틀어진 머리, 다리마다 다른 발가락 방향으로 그저 단순하지만은 않은 조각이었습니다. Orsay 미술관 홈페이지에 나온 원본사진입니다. 이 작품은 기념품으로도 많이 판매되고 있다고 하네요.. 미니어쳐로. 스컬프트리스로 작업해봅니다. 완성된 OBJ 파일을 프린트 합니다. 프린터는 큐비콘을 사용하였으며, ABS 재료로 출력하였습니다. 서포터는 자동, 25% Fill infill은 실수로 100% 지정하였습니다. 평상시 출력물 대비 표면이 매끄럽게 나오는데.. 이유가 새 필라멘트를 끼워서인지, infill을 100% 지정해서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서포터를 제거한 사진입니다. W*L*H = 145 * 67 * 87 mm

핑크퐁 출력 (Print pinkpong statue)

모델링 포스팅 : https://dustofcosmos.blogspot.com/2018/09/3d-modeling.html Thingiverse 주소 : https://www.thingiverse.com/thing:3124408 며칠 전 모델링했던 핑크퐁의 제작기 입니다. 위 파일로 출력합니다. 큐비콘 프린터, ABS 245℃/110℃ 적용하였습니다. 아래쪽으로 내리고 있는 왼손의 손가락이 제대로 안나올지 몰라서, 수동 서포터를 마구 세워주었습니다. 구석구석 사포질 하기 귀찮으니, 훈증이라는 작업 해봅니다. 1. 밀폐된 통이 필요합니다. 적당한 유리통이 없어서 본죽통을 사용하였습니다. 약 80도의 온도가 가해질텐데, 죽통이라면 100도 미만의 온도에서 내열성이 보장되니까요. 2. 바닥에 직접 닿지 않도록 피규어를 띄울 재료가 필요합니다. 저는 대나무젓가락을 적당히 잘라서 넣었습니다. 3. 아세톤을 소량 부어넣어 줍니다. 어째... 영면에 드는 핑크퐁을 넣어두는 관 같군요... 4. 뚜껑을 덮고 공기가 새지않도록 테이프로 밀봉합니다.  80℃의 온도를 가하고 10분간 훈증을 실시하였습니다. 10분 후 꺼낸 피규어의 표면은 찐득거립니다. 아세톤 증기로 표면이 약간 녹았습니다. 마구 잡다가는 여기저기 지문을 찍어버릴 우려가 있습니다. 훈증 전에는 프린트 결따라 줄무늬가 진하게 보이는데, 훈증 후에는 결이 약화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흰색 출력물이라 변화를 육안으로 구분하기 힘든데, 귀나 코 부분을 보면 모재가 녹아붙어서 결이 전혀 없고 광택이 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크릴 컬러로 도색하여 마무리 해줍니다.

승용차 뒷좌석 컵홀더 제작 (Cup-holder for rear seat)

차량 뒷자리에 탄 아이들이 음료를 마시고 의자에 세워두다가 쏟는 참변을 종종 일으켜, 뒷좌석 탑승객이 음료를 마신 후 컵/음료병을 꽂아둘 수 있는 거치대를 만들었습니다. 먼저 완성사진입니다. 팅커캐드로 한 첫 디자인은 이러했습니다. (뒤집혀 있습니다.) 농구골대처럼 생긴 곳이 컵을 넣어두는 홀더이고 (밋밋한 것을 싫어하여 비대칭으로 파냈습니다.) 회색 아치형으로 디자인 된 부분은 차량 손잡이에 고정하는 부위입니다. 최초 샘플로 출력한 것을 차량에 장착한 사진입니다. 고정부에 가로방향으로 긴 구멍이 뚫려있는데, 이 것은 홀더가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하기 위해 줄을 연결할 구멍입니다. 샘플 출력은 속도를 높이지 않은 상태에서 Layer만 두껍게 설정했더니 옆면에 파마가 생겼네요... 컵 홀더부의 각도계산 실수로 인하여작은 종이컵만 장착가능하여 디자인을 수정하였습니다. 신규 디자인한 모양입니다. 고정부와 컵홀더를 분리하여 조립식으로 만들었습니다. 출력한 결과는 제일 윗 사진과 같습니다. 이렇게 만든 두개의 홀더를 뒷좌석 양측에 장착하였는데 . . . 자동차 내부 온도가 문제였습니다. 설치한지 몇주도 지나지 않아 폭염 으로 인한 차 내부의 기온으로 전부 흐물흐물 뒤틀려(!!!) 버려서 안예쁜 쓰레기로 변☆신♡ ABS로 제작하면 약간 더 온도로 인한 변형이 적지 않을까 생각을 하기도 했는데 80도 온도 아세톤 훈증에도 표면이 녹아 매끄러워지는 ABS도 별 수 없을 거라는 생각이 들어 본 출력작업은 포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역시 이런건 금속으로 만들어야하나봅니다. -_- 추가 :: 레인보우 저온PC 필라멘트라는게 있다네요. 도 온도까지 버텨주어 차량 내부용으로 사용하기에 괜찮다는 추천을 받았습니다. (네이버 카페 오픈크리에이터즈 Goodjob7님)

3D 프린터로 효시 만들고 실험발시 해보기 (Making whistle arrow & shoting)

2011년에 출전했던 세계민족궁 대축전에서 본 몽골의 효시는 매우 이색적이었습니다. 큰 휘파람소리를 내며 날아가는 모습에, 하나 가지고픈 소유욕이 생겼지요. 하지만 몽골 전통식 뼈로 제작된 것은 가격이 비싸서, 플라스틱 구슬과 탁구공으로 수제 효시를 제작해보았습니다. 1. 플라스틱 구슬 제작 : 화살에 끼우고 손으로 휘둘렀을 때 작은 호루라기 소리가 났으나, 활에 걸어서 발사하니 전혀 소리가 나지 않음. 2. 탁구공 제작 : 날카롭고 높은 소리가 났으나, 정확한 비율을 잡지 못한 상태로 제작한 결과 탄도안정성이 엉망. (미사일을 회피기동하는 전투기..처럼 화살 궤도가 불규칙하게 꺾임) 3D Printer로 제작하면 더욱 정확히 align을 맞출 수 있지않을까? 라는 생각에 시도해보게 되었습니다. 마침 thingiverse에도 whistle arrow라는 이름으로 여러종류의 모델이 올라와 있어서, 그 모델들과 제가 제작한 모델을 하나씩 테스트해보았습니다. ------------사용한 장비 ---------------- 출력 : Cubicon ABS nozzle 235℃, bed 110℃ 시험발시 : 개량국궁 54파운드 / 개량화살 2자 7치, 7돈 1. 피리형 효시  출처 : https://www.thingiverse.com/thing:1171287  출력 특이사항 : 길이가 너무 길어서 길이를 줄인 형태로 출력. 발시 결과 전혀 소리가 나지 않음. 길이를 줄인 것이 원인일지도.. 2. 서양식 효시  출처 : https://www.thingiverse.com/thing:27728  출력 특이사항 : 서양식 화살촉에 연결하는 나사산을 빼버리고 화살대가 들어갈 수 있도록 홈으로 개조. 매우 날카로운 소리가 미약하게 들리는 수준. 특이사항으로, 화살촉에 부착하는 특성상 굉장히 파손이 잘 됨. 다른 디자인에 비해 공기저항이 매우 적어, 실제 화살의 사거리와 유사한 사

핑크퐁 만들기_3D Modeling

핑크퐁의 마스코트,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인 여우 핑크퐁을 만들어봅시다. ... 아기상어의 빅 히트 후엔 메인 마스코트 자리가 아기상어에게 위협받고 있는 것 같지만 ㅎㅎ 스컬프트리스로 빚어보도록 합니다. 원본입니다. 스마트스터디 회사 홈페이지에서 챕쳐하였습니다. 출처 : https://www.smartstudy.co.kr/ko/content/ 먼저 동그란 구에서 귀를 뽑아내고 코와 입이 될 부분을 당겨서 뽑아냅니다. 눈이 들어갈 부위는 Draw툴을 invert mode를 사용하여 안으로 밀어 넣습니다. 양쪽 눈을 그려넣고 귀를 좀더 뾰졸하게 뽑아낸다음,  코와 입을 만듭니다. .... 과정을 캡쳐 하지 못했네요. 그렇게 하면 머리가 완성. 이후 몸통을 만듭니다. 머리에 비해 훨씬 단순한 부위지만 크기나 비율이 조금만 틀어져도 어색하네요. 몸통을 머리 아래 부분에 붙이고, 왕관을 뾰족한 부분 grab 툴 / 테두리 평평한 부분은 flatten 툴을 이용하여 만들어 머리에 얹어줍니다. 새로운 구를 다시 추가하여 팔을 만듭니다. Grab을 사용하여 원통형으로 쭉 당긴 후, 끝부분에서 Draw툴과 Grab툴을 사용하여 손모양도 만듭니다. 미국 애니메이션처럼 손가락이 4개네요. 양쪽 팔을 하나는 아래방향으로, 다른 하나는 인사를 하는 모양으로 rotation툴을 사용하여 돌려준 후 grab툴로 이동하여 몸에 결합합니다. 팔을 복사한 후, 허벅지와 엉덩이 부분을 앞뒤로 두껍게 만들어줍니다. 손가락은 smooth툴과 reduce brush로 문대서 평평하게 눌러넣어준 후, 발가락 모양을 다시 만듭니다. rotation 툴의 mirror mode를 사용하여 좌우를 각각 하나씩 만들어 몸통에 결합합니다. 꼬리와 가슴에 달린 별을 만들어 달아주면, 핑크퐁 빚기 완성.

쿠파공주

최근 핫하다는 쿠파공주를 그려보았다. 2018년 9월 14일자  닌텐도 다이렉트 에서 공개된  뉴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U 디럭스 에서  키노피코 가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참가하게 되었는데, 이 캐릭터가 신규 아이템인 '슈퍼 크라운'을 쓰면  피치공주 와 비슷한 외모의 '키노피치(Peachette)'로 변신하게 되는 특수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이 공개되었다. 그런데 말레이시아 의 haniwa(트위터 계정 @ayyk92)라는 유저가 그것을 보고  쿠파도 저 왕관을 쓰면 피치공주 비슷한 외모로 변하지 않을까  하는 4컷짜리 만화를 그려서 트위터에 올리게 된다. 만화의 내용을 설명하면, 1~2컷은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 의 엔딩 장면을 그대로 가져온 것으로, 마리오와 쿠파가 피치 공주에게 고백하지만 둘 다 차이고 서로 동병상련을 느끼는 장면인데, 3컷에서 쿠파가 슈퍼 크라운을 사용해 4컷(배경은  마리오 테니스 에이스 )에서 마리오와 함께 한 쌍을 이루어 피치를 골탕먹인다는 내용이다. 황당해하는 피치의 표정이 개그 포인트. 그러자 갑자기 이 만화가 폭발적인 인기를 끌게 되면서 이 쿠파의  TS 캐릭터에게 '쿠파 공주/쿠파걸 (クッパ姫, Bowsette)'라는 이름까지 붙으며 전세계적으로 유행하게 되었다. 현재 많은 3차 창작 팬아트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으며,  Know Your Meme 에 등재까지 되었다. 출처 : 나무위키 2018.09.26

마시마로 만들기 (Mashmaro)

2000년대 엽기열풍이대한민국을 강타했던.. 그리고 (아마도) 최초 수출된 캐릭터 마시마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원본은 이렇게 생겼죠. 원작자 김재인님의 어린 조카 얼굴을 원형으로 삼았다고 합니다. 아이다운 볼살과 처진 눈, 그리고 흔히 토끼를 떠올렸을 때 보다 작은 귀. 온갖 더러운 짓을 하고 다니고 특이 응가와 얽히는 일이 많아 손에는 뚫어뻥을 들어줘야 합니다. :) 마시마로 원본 - 현재 공식 블로그가 없어 인터넷 블로그에서 캡쳐 Modeling Tool : Sculptris 약간 짜증난 표정으로. 엉덩이 홍조가 포인트! 에피소드 중 두번이나 강조되었죠.. Printer :  Cubicon Material : ABS Temp' Set : nozz 235℃, bed 110℃ Coloring : acrylic color + brush

굶지마 버팔로 (Buffalo @ Don't Starve)

꽤 유명한 인디게임이죠, 굶지마(Don't Starve)의 버팔로를 Modeling 하였습니다. 게임을 해 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주인공의 생존에 절대적인 역할을 하는 몬스터죠.. 농사 짓는데 필요한 비료(똥)manure을 만들어주고, 겨울을 나기 위한 털옷 재료인 털Wool도 주고, 야밤에 처들어온 사냥개Hound를 막아주기도  하고 때려잡으면 허기를 달래줄 고기meat를 주는 등등. 정착지를 세울 때, 이 녀석들이 있는지 부터 살펴보고 짓는게 좋습니다. 여하튼... 그! 녀석입니다. 정보출처(REF') : http://dontstarve.wikia.com/wiki/Beefalo  Sculptris로 제작하였습니다. 머리 / 몸통 / 꼬리 / 다리 순으로 분할하여 만들었습니다. 정면사진 - 약간 비스듬하게 보이는 게임내 화면을 반영하였습니다. 엉덩이가 붉네요. 발정기Mating Season입니다. 평화를 사랑하는 비선공몹이지만, 이 때만큼은 예민하여 가까이 가면 안됩니다. 우르르 뛰어와서 뚜가패는 장면은 공포스럽지요. 채색 후 조금 어둡게 캡쳐하여 보았습니다. 덤벼라, 하운드hound. 가오 잡고 계신 팔로형님. 든든하다~! ---------------------------------------------------------------------------------------- 바깥고리 thingiverse OBJ file: https://www.thingiverse.com/thing:31048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