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야와 만들기

우주 택배회사 실버퀵의 지배자이자 마스코트인 야와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덴경대 분들은 아시겠지만 매우 귀여운 외형이지만 무시무시한 능력을 갖춘 하이퍼퀑의 아바타지요...
또한 화가 나면 내면에 숨어있는 인격이 드러나며 얼굴에 문신(?)이 나타나는 캐릭터 이기도 합니다.


첫 의도는 이랬어요.




문득, 소파가 아니라 변기에 앉아있다면 더 재미있지 않을까? 
아.. 그럼 이왕이면 변비에 시달리는 모습이 좋겠다.
변비에 시달린다면 빡쳐서 얼굴에 문신이 드러나겠지?

....라는 의식을 흐름을 거쳐 결국 모델링은 아래와 같이 완성되었습니다.



캡처.PNG

아.. 향기가 느껴지는 것 같아요.
완성된 모델링을 머리/몸통/변기를 분할 출력하여 도색하였습니다.


20180904_110243.jpg


20180904_110325.jpg


20180904_110351.jpg

"하나같이 역겨운 유기물 덩어리들이 왜 내 몸에서 나가질 않는거야?!" 하고 분노하고 계신 야와님.



--- 덤

아래는 장난으로 모델링해 본 녀석들입니다.
덴마 모델링은 구글 검색할 경우 여러가지가 캐릭터가 나오는데, 피기어는 나오지 않더군요.
그렇다! 피기어를 만들자! 
원래 생긴건 이러하지요...


[수컷]
피기어.PNG


[암컷]
암컷.PNG


작중 수컷의 생김새에 대한 설명은 "뭐야, 이 조물주의 자학개그 같이 생긴 것들은?"
반대로 암컷에 대한 설명은 "신이 피기어 암컷을 만든 후, 그 것을 자랑하려고 이 우주를 만들었다".... 우주구급 칭찬입니다.
하지만, 실제 암컷의 외모는 작중 그려진 적이 없습니다. 실루엣만 공개되어 훌륭한(?) 맥거핀으로 남았지요.



 모델링.............
피기어1.PNG
피기어2.PNG






















제작 완료 후 몇몇 덴경대 지인에게 보사진을 보낸 결과, 
누구도 피기어 수컷을 만들어 인터넷에 올리지 않았는지 이유를 알게되지요.
반응들이 그야말로 "극혐" 이었습니다. 암컷을 만들지 왜 수컷을 만들었냐는....



네 그래서 암컷도 만들었습니다.
세계 최초(???) 작가보다 먼저 공개하는 암컷의 외모....

























피기어암컷.PNG

피기어암컷2.PNG


피기어미팅.PNG
 암컷 한마리(절대 두마리가 아닙니다!)를 놓고 수컷 두마리가 구애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아무도 원하지 않기때문에 피기어는 출력하지 않았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3D Printer Ender-3 막힌 노즐nozzle 뚫기

구매하여 가지고 논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갑작스러운 고장이 찾아왔습니다. 어느순간부터, 출력물 측면 상태가 압출량이 부족한게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드는 현상이 보이다가, 급기야 익스트루더가 필라멘트를 제대로 밀어주지 못하고 뒤로 튕기는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3D 프린터를 다루시던 분은 한 번 쯤은 경험이 있지싶네요. 익스트루더가 '딱~! 딱~!'하며 주기적으로 뒤로 튕기는 현상을... 처음엔 익스트루더 기어가 제대로 물리지 못했거나 기어-베어링간 장력 조절이 잘못되었다고 판단하고 그 쪽을 주물러 보았습니다. 이후엔 레벨링이 잘못되어 (노즐과 베드가 너무 가까워서) 압출이 안되는 것이 아닐까 생각했어요. 두가지 모두 문제가 없습니다. 가장 상정하기 싫은 마지막 문제를 고려해봐야하는 시간입니다. 노.즐.이.막.혔.다. 일단 노즐을 분해해봅니다. 먼저, 피팅의 호스를 잡아뺍니다. ...? 안빠지네요? 이땐 몰랐지만, 분해하고 보니 호스까지 용융된 필라멘트가 밀려올라오는 바람에 호스까지 히팅블럭에 붙어버린 상태였습니다. ABS 온도 240℃로 가열해주고, 피팅 자체를 스패너로 분리합니다. 노즐 전면의 접시머리 2mm 육각볼트 두개를 분해합니다. 히팅블럭이 드러납니다. 역시 2mm 육각볼트로 분해해줍니다. 노즐부근을 감싼 고무를 벗겨내주고 열 센서와 발열파츠를 분해합니다. 센서는 십자드라이버로 돌려서 풀어주면 되고, 발열파츠는 하부에 있는 무두볼트 (1.5mm)를 풀면 옆으로 분해됩니다. 센서분해 발열부 분해 방열판과 히팅블럭을 분해합니다. 납작머리 육각볼트를 풀어주고, 방열판의 무두볼트를 풀어주면 분해 완료. 하이라이트, 노즐 분해. .. 압축된 PLA의 접착력 떄문에 풀기 어려웠습니다.

부탁해! 마이멜로디의 마이멜로디 모델링 (My melody 3D modeling)

1차 출력 링크 2차 출력 링크 지인의 부탁으로 작업하게 된 모델입니다. 《 부탁해! 마이멜로디 》(おねがいマイメロディ)는 헬로 키티를 탄생시킨 산리오에서 새로이 만든 캐릭터인 마이멜로디 시리즈를 애니메이션화한 작품이다. 비교적 전형적인 스토리 라인이지만 천연 마이페이스인 마이멜로디의 삽질과 2기에 등장하는 핑크색 불꽃의 히어로 우사미미 가면(토끼가면)의 개그가 가히 일품 ( REF. 나무위키 2018.10.19 버전) 헬로키티는 알고 있었지만, 같은 제작사의 No.2 라는 마이멜로디의 존재는 전혀 모르고 있었습니다. 취향이 아니라서.... 일지도. 따라서 이 애니메이션 작품의 배경이라거나 캐릭터의 성격/능력등에 대해서는 알지 못하고 검색하여 나온 사진을 기준으로 작업하였습니다. 원본 이미지부터... <출처 : 산리오 코리아 홈페이지 캡쳐 > 어.. 1975년생 이군요. ... 생일도 1월 18일이예요. 빠른 75년생. 누...누나.....! 일단 Scuptris로 얼굴부터 만들어봅니다. 구형에서 위아래를 눌러 럭비공 형태를 만들고, 두건이 덮이지 않은 얼굴 부위의 타원을 그려줍니다. 2차원 그림을 3차원으로 옮길 때 종종 겪는 일인데, 얼굴을 곡면위에 태우면 입쪽으로 갈수록 왜곡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표면에 동일한 비율로 눈코입을 만들어주면 정면에서 보았을 때 눈과 코 부분이 바짝 붙어보이게 되는 현상이죠.. 곡면 위에서 비율을 조절하는 방법 대신, 이번엔 얼굴을 평면으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귀를 뽑아올린 후 두께를 보강하고 머리와 맞닿는 부위를 잘록하게 밀어넣어줍니다. 이후 대칭모드를 취소하고 한쪽 귀를 아래로 접어내린 후 꽃을 달아주었습니다. 이제 두건이 덮인 어깨와 2.5 등신의 몸통을 만들어줍니다. 막상 2.5 등신 정도로 만들어보니 안귀엽네요. 몸통을 좀더 작고 날씬하게 수정하고 합체하였습니다

치로와 친구들 만들기

지인의 집 방문계획이 생겼습니다. 3D 프린트쟁이라면, 이럴 때 특별한 출력물 하나 들고가고싶죠. 딸이 치로와 친구들을 좋아한다네요. 먼저 완성사진입니다. 원본사진은 이러합니다. 각진 병아리 3남매 + 기타등등 (엄마닭 아빠닭 돼지 악어 ...) 이렇게 각진 캐릭터는 역시, CAD프로그램이 제격이죠. 이번에도 틴커캐드로 만들어보았습니다. 모델링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캐릭터 자체가 복잡하지않다보니 굉장히 쉽습니다. 제일먼저 머리가 되어줄 육면체를 띄워줍니다. 모서리는 깎아줘야합니다.원본 역시 모서리가 살짝 둥글죠. 얼마나 둥글게 할지는 개인 취향이지만, 저는 반지름 1.03, 단계 10으로 설정해줬습니다. 구를 불러내어 눈을 찍어줍니다. 역시 구를 불러낸 다음, 높이를 낮추면 럭비공 형태가 됩니다. 이것으로 홍조를 만들어줍니다. 부리를 만들기 전, 입을 뚫어줍니다. 직육면체를 불러낸 후 형태를 솔리드가 아닌 구멍으로 지정해준 다음, 입이 될 부분에 대고 합쳐줍니다. shape를 뒤져보면 안경이 들어있지요. 안경을 합성하여 씌워주고, 쉐이프 생성기에서 '회전되는 조정가능한 숄더'를 찾아 불러옵니다. 단면을 조절 가능한데, 그림과 같이 조정해준다음, 내부지름과 회전각도도 변경해줍니다. 이 것을 두개 만들어 입에 붙여넣으면 부리도 완성. 첫째 병아리 치로의 특징은 '머리털 한개' 입니다. 둘째는 두개, 셋째는 세개. 나이먹을수록 대머리가 되어가는 유전자를 타고난 안타까운 남매군요... 쉐이프 제너레이터의 파인애플을 불러내서 머리털을 만들어줍시다. 몸통이 필요합니다. 육면체를 불러낸 다음, 가로 세로를 머리 크기와 같게 만듭니다. 원기둥을 불러다가 목을 만들어줍니다.  이렇게. 이상태로 뽑으면 목이 돌아가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목을 분리형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