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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탈슬러그 탈것 만들기 - 슬러그노이드 (SVX-15D SLUGNOID in Metalslug)

애시-네로 모델링 : https://dustofcosmos.blogspot.com/2018/10/blog-post.html

애시-네로 출력 : https://dustofcosmos.blogspot.com/2018/10/blog-post_17.html

애시-네로 도색 : http://dustofcosmos.blogspot.com/2019/01/2-stage2.html

슬러그노이드 모델링 : http://dustofcosmos.blogspot.com/2019/03/svx-15d-slognoid-modeling.html


완성사진부터...




2018년, 애시-네로를 제작하면서 그 숙적인 슬러그노이드를 제작하여 한 세트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웠습니다.

누구나 실전 들어가기 전에 계획을 세우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타이슨 형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맞기 전엔 누구나 그럴싸한 계획이 있다고.


애시-네로 포스팅에 적었던 내용입니다만, 

첫번째 문제는 애시-네로 탑의 통나무 통로가 매우 좁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통로 위에 서있을 만한 크기로 슬러그 노이드를 뽑는다면 크기가 작아질 수 밖에 없죠.

칼을 뽑았으면 무라도 썰겠다는 각오로, 발판 앞뒤 길이 3cm의 작고 귀여운 슬러그노이드를 출력합니다.






레진 프린터 FAB PRO가 수고해주시겠습니다.


출력 결과입니다.

저사다리 사이에 보배가 숨겨져 있겠지!


는 실패.

긴 발굴작업 끝에, 손톱보다 작은 캐릭터 얼굴을 보며 잠시 좌절해줍니다.




이번엔, 좀더 크게 뽑아봅시다.

사진 오른쪽이 슬러그노이드입니다.

왼쪽은 신경쓰지 마세요. 그냥 티파(FF7 remake) 입니다.


훨씬 거대하게 나왔습니다만. 하지만...

모자와 안경 틈에 서포터가 너무 많아서 머리칼과 모자를 구분할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결국, 이쯤에서 결단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귀찮지만 분할하기로.


피오 피규어는 무릎부분에서 잘랐습니다.

어차피 조립하면 안보이거든요.


분할한 파츠를 몇개씩 뽑아줍니다.

분할의 효과로, 원피스보다 더더욱 큰 크기로 뽑아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 장갑판입니다.

저 05는 뭘까요? 5호기...? 


메탈슬러그의 마스코트! 피오입니다.




메인프레임입니다.

다리가 연결될 부위와 앞 장갑판과 연결될 부위를 찍어보았습니다.



이번엔 머신건을 뽑았습니다.

혹시 서포터 오류가 있을지 모르므로... 각도를 다르게 하여 7개를 한번에 뽑아봅니다.



파츠 출력이 끝났습니다.

피오 - 메인프레임 - 앞장갑판 - 머신건 * 2 - 머신건 지지대 *2 - 다리 * 2 - 다리 커버 * 2


가조립을 해봅니다.

이번엔 훨씬 잘 나왔네요, 크기도 커져서 사포질도 해줄만 합니다.


이제 도색을 시작합니다.

먼저, 마스코트 피오부터.



머신건 조인트와 헤드라이트 부분은 금색으로 도색해줍니다.


커버는 사막모래와 카키색을 적당히 섞어서 조색하였습니다.

프레임은 검은색과 펄화이트를 섞어서 건메탈 느낌을 내줍니다.



탑승!!!

정면 장갑판을 조립해주면....



버니어는 메탈릭레드로 도색해줍니다.


장갑판 측면 각진 부분은 도색이 벗겨져 금속이 드러난 형태를 흉내내봅니다.


슬러그노이드의 상징, 고간포입니다.

숨풍~


숨막히는 뒤태


측면도 치핑 흔적으 내주고, 볼트도 은색으로 도색해줍니다.


뒷면 설정화 원화를 찾지 못했습니다.

제 멋대로 상상해서 만들었어요.

좀더 복잡하게 할까 하다가 귀차니즘과 적당히 타협을 보았습니다.



안타깝게도, 결국 비율을 재현해내는데는 실패한 샷입니다.

그래도, 언젠가 슬러그노이드와 애시 네로를 동시에 전시하겠다던 약속은 지킨셈 이네요.







해당 모델링 파일은, 조금 더 다듬은 다음 해외 웹사이트에서 판매해볼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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